• > 학과소개 > 전공주임 인사말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는 1948년 기계공학과로 설립되어 1952년부터 졸업생을 배출하기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총 1만 여명의 인재들을 배출하여 왔고, 졸업생들이 우리나라의 산업계, 정부기관, 국가출연연구소, 학계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약하여 왔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산업화와 선진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왔습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 융합기계공학과는 융합 학문에 대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기계공학을 중심으로 전기전자, 소재, 의료 등과의 융합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원 학과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2014년 신설되었습니다.
융합기계공학과의 교육 목표는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갖춘 융합 지식을 갖춘 인력을 배출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전 강좌를 영어로 강의하고, 박사 학위 논문을 영어로 작성하는 등 글로벌 학과로서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수준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우수 논문 발표자 해외 학술대회 경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 산업과 미래는 단일 학문이 아닌 융합학문에 의해 진화 발전할 것입니다. 기계공학 전공자뿐만 아니라, 기계공학에 관심 있는 타전공 학생들도 한양대학교 대학원 융합기계공학과로 진학하여 자신의 꿈과 비전을 키워 나가기를 바랍니다.


우리 융합기계공학과 구성원들은 융합기계공학과를 글로벌인재를 양성하는 융합교육기관으로, 인류의 현재와 미래의 번영을 위한 지식의 창출을 위한 융합연구기관으로 앞으로도 커다란 꿈과 비전을 세우고 이를 구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우리 융합기계공학과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지속적인 격려 그리고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